‘자전거 도둑’ 꼼짝마 !!!

2009. 12. 9. 11:54관심사

반응형
경찰, 도난피해 DB로 관리… 자전거등록제 전국확대 추진
경찰이 자전거 도난 피해를 데이터베이스(DB)로 관리하고 도난 방지를 위해 무선주파수인식(RFID) 기술을 활용하는 등 종합적인 자전거 도난 방지 대책을 마련했다. 경찰청은 4일 “자전거 보급이 800만 대를 넘어서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도난 사고도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 도난 방지 및 장물 회수를 위한 대책을 강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우선 범죄정보관리시스템(CIMS)에 ‘자전거 피해항목’을 신설해 자전거 도난 사건을 DB로 관리할 방침이다. 경찰은 누적된 DB를 통해 도난 방지 대책을 수립하는 데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경찰은 또 지역 경찰 근무 실적을 평가 할 때 ‘도난 자전거 회수 실적’을 포함시켜 경찰관들이 도난 자전거를 되찾아 주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도록 했다.

경찰은 경기 과천시, 경남 진해 김해시, 서울 양천구 등 4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자율 실시하고 있는 ‘자전거 등록제’를 다른 시도에서도 확대 시행하도록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자전거 등록제는 도난을 억제하고, 도난 및 분실 시 자전거를 주인에게 되찾아 줄 수 있다. 경찰은 또 행전안전부, 지자체, 자전거 제작·판매회사 등과 함께 RFID와 전자잠금장치, 일련번호 부여를 통한 도난 방지 방안도 마련하고, 아파트나 지하철 환승역 등 자전거 보관대에 폐쇄회로(CC) TV를 설치하는 한편 각종 잠금장치도 강화하기로 했다.
http://news.donga.com/3/all/20091105/23896974/1

        <<<  한번 훔쳐보시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