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레져스포츠 스노우보드-슈퍼매IX 씨티점프 개최

2009. 11. 3. 17:02관심사


다음 달 11~12일 서울시와 함께 세계 최고의 스노우보더들을 초청, 화려한 점프 기술을 선보이는 '현대카드 슈퍼매치IX-스노우보드 씨티점프'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13일 서울에서 열리는 'FIS 스노우보드 월드컵 대회'에 앞서 개최되는 것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대회 첫째 날은 스노우보더와 스키 선수들의 프리스타일 점프와 디제잉, 비보잉이 어우러지는 공연을 선보인다. 둘째 날은 세계 최대 규모의 상금을 놓고 겨루는 점프대회인 '빅 에어 매치(Big Air Match)'행사가 진행된다. 빅 에어 매치에는 앤티 오티(Antti Autti), 세바스찬 토턴트(Sebastien Toutant), 찰스 리드(Charles Reid) 등 세계 최고의 라이더 8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서울시가 개최하고 현대카드가 후원하는 '서울 스노우 잼(Seoul Snow Jam presented by Hyundaicard)'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현대카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서울시와 함께 광화문 광장에 높이 34미터, 길이 100미터의 스노우보드 점프대를 설치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그동안 슈퍼매치 시리즈로 피겨스케이팅이나 테니스 등 비인기 종목을 선정해 왔다"며 "서울시와 함께 개최하는 이번 슈퍼매치를 통해 평창의 동계올림픽 유치를 기원하고, 시민들에게 색다른 겨울 스포츠의 매력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www.dnsp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