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거제여행] 3박4일 2일차 - 이순신공원, 거제시월드, 게장맛집

2018.08.08 17:14캠핑&여행

  통영거제 2일차 여행지 - 역사를 알려주는 이순신공원, 달달한 간식 오미사꿀빵 본점 

통영거제 2일차여행-이순신공원,오미사꿀빵,게장맛집 

 


"통영, 거제, 여수 어디를 가야할 것인가?"

 

 

한번씩 고민하지 않았을까요? 서울쪽에서 가기에는 먼거리인 남해에 여행갈때 이런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여수를 빼기로 통영과 거제만 가기로 했습니다. 이유는 여수와 통영이 비슷할거라고 생각하고 거제에 더 있기로 했습니다. 근거없는 이론입니다. 케이블카 통영에 있고 이순신공원도 통영에 있고 야시장도 통영에도 있으니 비슷할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여수는 다음에 가기로 했습니다. 어제 통영 도착하여 통영루지와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를 타고 동피랑 전복마을가서 식사까지 하고 하루를 마쳤습니다. 2일차에는 통영 오미사꿀빵을 먹고 관광지를 보고 거제로 넘어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아침을 간단히 해결 후 이순신공원을 가기로 했습니다. 가는길에 간식으로 통영 오미사꿀빵을 먹기로 했는데 오미사꿀빵이라고 검색하니 너무나 많은 집들이 나옵니다. 이름이 다 조금씩 다르기도 하고 내용물이 다르기도 하는데 저희는 통영항 서호시장에 있는 곳으로 향했습니다. 골목길에 있었고 일방통행길입니다. 차가 1대만 지나갈 수 있어서 중간에 누가 내려서 사야합니다. 간판도 잘 안보이고 안에 불도 꺼진것같아 이곳이 맞나 싶습니다. 우선 선물용까지 해서 더 주문을 했습니다. 그 자리에서 먹으니 꿀맛입니다. 진짜 꿀이 발라져 있어 그렇습니다.

 

 

 

통영 거제 관광 다시보기

1일차

관광 : [통영&거제 3박4일관광] 1일차 - #통영루지 #한려수도케이블 #통영맛집

맛집 : [통영&거제 3박4일관광] 1일차 - 통영맛집(동피랑 전복마을)

 

 

 

 

#통영오미사꿀빵 #통영간식

 

 

 

통영오미사 꿀빵

 

가격 8000원으로 싸지는 않습니다. 맛은 매우 달달합니다. 쩍쩍 붙어버릴정도입니다. 오미사꿀빵을 주문해야될때 주의할 점은 그자리에서 먹어야 되며 집으로 갈때 사야됩니다. 꿀이 발라져있다보니 이동중에 꿀이 다 새고 맛이 없습니다. 꿀없으면 팥이 들어간 약과먹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금방 또는 당일 드시는 양만 사는게 좋습니다.

 

 

 

#오미사꿀빵본점 #경남 통영시 항남동 270-21

 

 

 

 

 

 

이순신공원

 

 

 

 

 

 

이순신장군 동상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학익진으로 일본 최정예수군을 무찌른 한산대첩이 있었던 장소가 보입니다. 방화도와 화도정도가 육안으로 들어옵니다. 안내판에 한산대첩에 대해 요약이 되어 있습니다.

 

거제대교밑에 왜군 적선 약 70여척 정박해 있는것을 이순신 함대에 알림, 이후 이순신 장군은 섬뒤에 전 함대를 매복시키고, 유인선을 보내 '와키자카 야스히루' 장수가 이끄는 일본의 최정예 수군부대를 한산도 앞바다로 끌여들여 세계 해전사에 길이 남길 학인진 전법으로 일본 수군을 궤몰시켰습니다. 이러므로써 명나라에 정벌을 눈앞에 두고도 해상보급품이 끊어지면서 후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세계 주요해전 : 살라미스해전, 레판토해전, 칼레해전, 트리팔가로해전

 

한산대첩도 이러한 세계 주요해전에 평가될만한 해전이였습니다.

 

 

 

 

 

#통명 동항

 

오른쪽에 동항이 보입니다. 조망이 깨끗하고 탁트인 기분이 나는 장소입니다.

 

 

 

 

#이순신장군 동상

 

"지피지기백전불패 (知殆)"

 

 

 

 

깨끗하게 정리가 잘 된 공원입니다. 야자수보다는 소나무 적송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으로 해변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내려가서 사진찍기에도 좋습니다.

 

 

모두들 이 포즈를 따라합니다.

 

"돌격하라! 진격하라!!"

 

 

 

 

공원주차장에서 주차를 받습니다.

 

 

 

 

관광으로 왔지만 역사적인 장소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곳도 가보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산책하기 좋고 힐링하기 좋은 이순신공원 나들이였습니다. 동피랑 벽화마을보다는 여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짧은 통영관광을 마치고 거제로 넘어가 게장맛집, 시월드에서 돌고래 벨루가를 만나로 출발

 

#양념게장 #간장게장 #시월드 #벨루가 #돌고래 #외도유람선

 

 

 

2일차 게장맛집과 벨루가체험은 다음 포스팅을 쓰겠습니다.

3일차에는 외도를 다녔고 해물탕 맛집과 바람의 언덕, 바람의 핫도그후기등을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