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거제 3박4일관광] 1일차 - #통영루지 #한려수도케이블 #통영맛집

2018.07.27 16:59캠핑&여행

  통영거제 1일차 여행지 - 통영루지, 한려수도 케이블카, 맛집

통영루지 이용방법/이용요금

 


내용이 길다보니 맛집은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우선 통영을 1일차로 방문하였습니다. 경기도 부천에서 오전 7시에 출발하였고 통영에는 12시정도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대기시간이 길다고 소문이 나서 우선 방문 후 대기자가 많을 경우 다음날 타기로 하고 우선을 방문을 했는데 평일이라서 그런지 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표를 끊고 리프트를 타고 정상으로 올라갔습니다. 풍경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 그렇지는 않고 깔끔하게 정리된 트랙과 장비들만 보입니다. 처음 타보는 사람에게는 스키장에 처음갔을때 느낌과 비슷합니다. 우선 루지 요금은 개인보다는 가족권(패밀리콤보)를 타는게 이득입니다. 인원수에 따른 제한이 아닌 횟수제한이니 인원수보다는 총 몇번타는걸로 계산하면 됩니다. 2회를 탔더니 아쉽더군요. 적당한것은 시간이 된다면 3회이상을 추천합니다.

탑승요금안내

개인권

스카이라인루지 통영 홈페이지에서도 개인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스카이라인루지 & 스카이라이드 1회 이용권 ₩ 12,000 / 1인
- 스카이라인루지 & 스카이라이드 3회 이용권 ₩ 20,000 / 1인
- 스카이라인루지 & 스카이라이드 5회 이용권 ₩ 28,000 / 1인 
- 어린이 동반 1회 이용권 ₩ 2,000 / 1회당
- 스카이라이드 왕복탑승권 ₩ 11,000 / 1인
루지 트랙의 상부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실 수 있는 체어리프트 탑승권입니다.

 


ㅡ 

가족권 (패밀리 콤보)

스카이라이드를 타고 스카이라인루지 트랙의 정상에서부터모험을 즐겨보세요. 패밀리 콤보를 통해 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가족들과 함께 탑승권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패밀리 티켓은 반드시 만 16세 미만인 어린이 또는 청소년 1인 이상을 동반한 가족만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밀리 티켓의 경우 여러가지 구매조건을 확인하기 위해 현장에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인 루지 & 스카이라이드 패밀리 콤보
1회
2회
3회
 4회
2인 가족
16,000 원
26,000 원
34,500 원
44,000 원
3인 가족
24,000원
39,000 원
51,750 원
66,000 원
4인 가족
32,000 원
52,000 원
69,000원
88,000 원
5인 가족
40,000 원
65,000 원
86,250 원
110,000원
 
어린이 동반이용권 1인 각 회 당 2,000원




통영루지 시작

 

통영 루지 승강장 정상입니다. 여기서 왼쪽은 교육을 받아서 타본사람이고 오른쪽은 처음들어온 사람들 교육을 합니다. 교육은 2~3분이고 순서대로 계속 내려보내기때문에 금방 탈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손잡이를 앞으로 밀거나 당기면 브레이크이고 가운데 녹색부분에 손잡이를 위치시키면 내려가는 속도에 의해서 자동으로 속도가 붙습니다. 4발자전거를 탈 줄 알면 다 탈 수 있습니다.


 

 

 

 

헬멧은 산아래 리프트를 타기전에 미리 쓰고 올라오면 됩니다.

 


 

 


 

빙글빙글~ 360도 회전구간 직선구간보다는 거의 코너에서 추월을 많이 시도합니다. 남자들이 주로 속도를 낼려고 합니다. 갑가지 앞으로 뚝떨어지는 구간도 있고 S코너가 연속으로 되어 있는 구간이 있는데 끝날때쯤해서 S구간만 속도를 줄이면 다른 구간에서는 속도를 즐겨도 될 정도입니다. 5개코스인데 아직 공사중이였습니다. 전 1개구간만 있을때 타보고 왔습니다.


 

 

 

 

 루지 탄 기념으로 가족사진 한장~!!


통영루지에서 한려수도 케이블카는 걸어서 가도 되는 거리입니다. 걸어서 15분이고 차를 가지고 갈 경우 3분정도입니다. 주차장이 있으나 평일인데도 자리가 부족해보입니다. 한려수도 케이블카는 속초에 있는 설악산 케이블카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설악산케이블카는 가파른 절벽을 오른다면 한려수도케이블카는 산능선을 따라 계속 올라갑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걸어서 가는 등산객들도 보입니다.

 

통영루지 근처에 가볼만한 관광지 안내지도

 

#전통공예관 #전혁림미술관 #용화사 #김춘수유품전시관 #해저터널 #해양관광공원 #수륙마을 자전거도로 #미래사 #스포츠파크 #박경리기념관 #당포성지 #수산과학관 #달아공원 #풍화일주도로드라이브 #산양일주도로 드라이브

 

 

 

 

관광지가 이렇게 있지만 이 중에서 가본곳은 드라이브코스와 이순신공원, 맛집만 다녔습니다.


 

한려수도 케이블카

 

 


 

케이블카가 산을 넘어 넘어야 도착하는 곳입니다. 바닥도 잘 보이는 케이블카입니다. 평일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오래 기다리지 않고 탔습니다. 한려수도 케이블카는 비용이 얼마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통영루지 영수증을 보여주시면 추가할인을 할 수 있으니 영수증을 꼭 보여주세요.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매점이 있고 10~15분정도 이동을 하면 산정상에 도착합니다.  (매장에서 한컷)

 

 

 

매장에서 전망대까지는 5분정도 걸어올라가야 합니다.

설악산케이블카의 절반정도 길이이고 높지 않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미륵산 정상에서 한컷!

 

 

 

 

"여길보라구!"


 

#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 정상

 

 

 

#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 정상

 

 

 

 

휴대폰과 DSLR로 찍은 사진이 따로 있다보니 사진이 몇컷 없어보입니다.

저희는 이렇게 하루를 마무리하고 식사를 했습니다. 다음 일정은 숙박하고 아침 일찍 다음코스로 이동했습니다.

 

맛집리스트는 곧 공개됩니다~~!!

 

게장맛집, 전복맛집정도 괜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