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정비센터 이용후기 & 수리비용 안내

2018.03.13 16:09다이어리/일상

 

쉐보레 동인천사업소

 

평일 : 8시 30분 ~ 18시 00분 / 토요일 : 8시 30분 ~ 15시 30분 / 일요일공휴일 : 휴무

 

 

 

 

 

 

 

자동차에 문제로 쉐보레 정비센터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정비사업소에서 판매하고 교체하는 비용이 궁금했는데 수리비용을 보기 좋게해서 게시판에 잘 보이게 붙어 있습니다. 혹여나 바가지를 쓰지 않을까 싶어도 차종별 수리비용을 미리 알 수 있고 점검을 해주시는 분들도 금액을 물어보면 알려줍니다. 게시판에는 전차종에 관해서 소모품 비용이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아침 출근길에 시동을 켜고 집근처 주유소로 들어갔습니다. 주유를 하고 시동을 켜니 이상작동들을 합니다. 아주 놀랐습니다. 경고등이 몇개가 뜹니다. '파워스티어링 점검', '주차보조장치점검'등 몇개의 경고등이 들어오고 와이퍼도 마음대로 움직이고 시동은 안걸립니다. 브레이크는 시동을 켜기전 브레이크를 밟는것처럼 내려가지 않습니다. 생전 처음으로 보험사 긴급출동을 해봤습니다. 현대해상으로 통화후 15분정도 걸려서 오시더군요. 주유소안에서 배터리 1개로 점프시동을 했는데 아무런 움직임이 없습니다. 점검원께서 몇번 시도를 하고 배터리를 2개를 연결하고 이렇게 해서도 안되면 견인을 해야 된다고 합니다. 다시 시동을 켜니 다행히도 시동이 켜졌습니다. 그리고 말씀해주시는데 '배터리가 완전히 수명을 다한것같다. 그래서 다른기능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니 정비소를 가실려면 가셔라'라고 해주셨는데 왜 갈려면 가고 말려면 말라고 하는걸까요? 추운날씨에 도와주러 오셨으니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정비소로 들어갔습니다. 쉐보레모임에서는 쉐보레 직영센터로 가라는 말이 많아서 동인천센터로 들어갔습니다.센터는 노후가 되고 도로도 매우 노후가 되어 있습니다. 냉난방기도 평수에 맞지 않아 2시간 있었지만 추웠습니다. 바깥이 더 따뜻하다고 느낄정도로 난방이 안되는 곳이였습니다. 다행히도 이번에 이사를 한다고 하니 미리 알아보시고 가시면 될것같습니다.

 

자동차 증상을 말하고 나서 대기를 한지 1시간정도 지났을때 정비사분이 체크된 사항을 말해주셨는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었을 경우 이렇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컴퓨터의 프로그램이 다 초기화되거나 오류가 되어 파워스티어링, 센서, 라이트, 와이터등이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배터리와 연료필터를 교체하고 이미 오류난 프로그램들을 다시 설치하는데 50분정도 소요가 됐습니다. 비용은 총 19만원정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다른곳에는 이상이 없어서 빨리 나왔지만 배터리 교체하는데 5시간걸렸습니다. 정비사분들은 매우 친절하고 오히려 접수받는분들이 무뚝뚝합니다. 카운터의 친절사례로 모니터링을 해주면 참 좋겠습니다.

 

 

 

 

 

  

 

차종별 수리비용안내

(실린더해드 가스켓, 실린더헤드 커버 가스켓, 연로펌프, 라디에어터, 오일펌프, 캠샤프트, 엔진오일, 이그니션코일)

 

 

차종별 수리비용안내

 

 

 

 

 

시간당 정비공임

 

 

 

 

 

주소가 바뀔 수 있으니 미리 전화드리고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