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맛집]육개장, 국밥이 5000원인 맛집 산마루쉼터

2018.06.01 16:57맛집

우이동에 위치한 북한산 맛집

 

북한산 맛집 [산마루쉼터]

#국밥 #비빔밥 # 두부 #수육 #막걸리

 

 

우이동에 지하철역이 생겨 북한산에 올라가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그만큼 유동인구도 많아진 지역입니다. 당고개 맛집으로 갈려고 했으나 예전만 못하다는 평이 나와 우이동쪽으로 점심을 먹기위해 이동했습니다. 쉽게 갈려면 지하철 신설경전철을 타고 4.19민주묘지역에서 하차해서 2번출구로 나와 백련사매표소쪽으로 가면 됩니다. 주변에 주차장이 협소하기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야되고 4.19민주묘지에 2시간 무료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북한산계곡쪽으로 불법주차를 해야합니다. 그러니 대중교통을 이용합시다~

 

 

 

 

 

 

좁은 골목길로 올라가면 중간 중간에 커피숍이나 음식점들이 보입니다. 길따라 가다보면 실계천이 나오고 그 위로 올라가면 '샘터마루'라는 맛집도 나오고 저희는 그 위에 있는 '산마루쉼터'로 이동을 하겠습니다. 두곳 모두 맛이나 메뉴가 비슷하다고 합니다.

 

 

 

 

 

샘터마루쉼터

 

여긴 안가봤으나 비슷하다고 함

 

 

 

 

 

산마루 쉼터입구

 

들어가면서 인원수를 체크를 하는데 아마 가마솥밥을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밥이 빨리 나옵니다.




 

 

 

 

 

기본반찬이 나오고 추가는 셀프

 

 

 

 

소머리 국밥과 육개장을 주문했습니다.

 

소머리 국밥의 고기양이 엄청납니다. 특을 주문했는데 보통도 많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공기밥도 아니고 그렇다고 돌솥도 아니고 밥은 뚝배기에 나오는데 뜨겁지 않고 누룽지도 없는 뚝배기공기밥이라고 해야될까요?

 

나쁘다고 하는건 아닙니다. 가성비가 너무 좋습니다.

 

 

 

 

 

육개장도 나쁘지 않습니다. 약간 육대장처럼 파국물이 베이스인것같습니다. 칼칼하기보다는 부드러운 맛입니다.

 

 

 

 

 

산에서는 국밥을 먹어야 돼~~~~~~~!!!

 

 

 

 

 

 

추가 반찬 셀프코너

 

 

 

 

 

 

인기 메뉴는 육개장, 국밥, 보리밥이 인기가 많습니다. 다들 그렇게 드시네요. 맛이 괜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