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LED 방등 쉽게 설치하기/안방등, 주방등 동일

2017. 4. 3. 19:02관심사/리뷰

 

작은방에 삼성 LED 등 설치 (40W)

 

이번에 짐을 보관하던 방을 아이방으로 만들어주기로 하면서 도배도 직접해보고 침대로 새로 사주고 행거들도 달아주면서 조명을 바꿔줬습니다. 삼성에서 나오는 LED등인데 엄청 밝네요. 침대1, 책상, 책장 놓을 정도라서 그런가요? 선물을 받아서 정확한 W를 알지는 못하는데 40W같습니다. 방크기를 물어봐서 작은방이라고 했습니다. 기존 형광등과는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아이방을 만들어주는 부모의 마음이 이런 기분인가봅니다. ㅋㅋㅋㅋ
저녁에 술약속이 미리 잡혀 있다보니 참석만 하고 술은 한잔도 안마시고 중간에 일어나서 집에 왔습니다.

집에 도착하니 자정을 넘긴시간!!

 

그래도.. 해줘야된다.. 준비를 합니다.

 

박스가 매우 큽니다. 파손의 염려는 없겠다 싶을정도로 큽니다. 개봉하기전에 찍었어야되는데 개병하고 덮고 찍음.

 

 

 

 

 

LED등, 피스2개가 전부입니다. 설명서는 안봐도 되구요. 의외로 별게 없습니다.

 

 

 

 

 

기존 형광등을 제거 했습니다. 36W였습니다. 36W 형광등 3개를 꽂는건데 밝아서 2개만 꽂아서 사용했던 방입니다.
반사각 계산하는 걸 완전히 까먹어서 ;; 그냥 적당히 밝았습니다.

기존 등을 제거합니다. 브라켓이 삼성이 더 넓어서 그것도 제거를 해야됩니다.

제거를 하고 난 후 삼성 LED에 붙어 있는 브라켓을 위에 달아주세요. 아주 쉬워요. 초보자도 다 됩니다.

브라켓을 달고 LED등을 달아주세요. 뚜껑을 빼고 달아주세요. 달고 난 후 배관을 빼서 +,- 만 맞춰주면 됩니다.

 

접지 없으니 00 00 구멍이 이렇게 있는데 양쪽 구멍에 꽂아주세요.

설마 한구멍이나 같은 단자에 꽂으면 안되요. 1번에 꽂으면 3번이나 4번에 나머지를 꽂으면 됩니다.

같은곳에 꽂으면 차단기 떨어지겠죠??

 

 

연결을 하고 테스트로 켜봅니다. 아주 밝습니다. 그리고 난 후 이제 뚜껑을 덮어주세요.

 

위로 올려서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체결이 됩니다. 아주 쉬워요.

 

 

 

 

 

 

설치하는데 10분정도밖에 안걸리네요. 제품이 마음에 들어요 플라스틱인데 유리처럼 보여요. 그게 가장 기분이 좋네요.

 

기존에 등도 다 유리였는데 플라스틱인데 유리같아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