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최근에 사용한 파일 감추기

2020. 2. 16. 23:32관심사/IT

개인PC사용자에게 좋은 기능중에 하나인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바로 볼 수 있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허나 개인PC가 아닌 회사나 학교등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게 될 경우 내가 작업하던 파일, 영상, 음악, 이미지가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보이게 되어 원하지 않게 노출 될 수 있습니다. 몇번의 클릭으로 감추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탐색기 상단에 파일>보기>옵션을 눌러줍니다. 쉽게 단축키 Alt+V+Y+O를 이용해도 됩니다.

 

 

폴더옵션에 [개인 정보 보호]에 있는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항목이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의 체크를 해제해주고 기록 지우기를 누르세요.

 

 

빠른 실행에 최근 사용된 파일과 폴더표시 [해제]

 

 

쉽게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 바로가기로 갈 필요가 없이 내PC로 시작하는게 편리합니다. 내PC로 시작하기 위해서는 폴더 옵션에 다시 들어가면 됩니다. [파일>보기>옵션]를 선택하여 줍니다. 아까와 동일한 단축키를 사용해도 됩니다.

 

 

[폴더옵션>일반>파일탐색기열기] 에서 파일 탐색기 열기에 [바로가기]와 [내PC]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내PC]로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탐색기를 재실행하면 기존의 내컴퓨터 윈도우 탐색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