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전용 게임기 = 배틀트리거

2018. 7. 5. 14:47정보/노하우

 

 

모바일 게임전용기 트리거

 

배틀그라운드전용 배틀트리거

 

 

 

 

 

"좌우앞뒤 방향으로 움직이다가 결국 쏠려면 멈춰야 되는데 적은 어떻게 내 주변을 돌면서 잘 쏠까? "

 

 

 

배틀그라운드가 워낙에 인기가 많은 PC게임이고 PC와 같은 배경과 시스템을 사용하다보니 신규보다는 기존 사용자가 더 유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안해봤으면 진입이 어려울 것 같았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우선 PC로 하는 사람들은 모바일을 잘 안합니다. PC로 즐기는 분들은 컴퓨터 사양부터 긴장감도 없고 컨트롤의 단순함에 질리는 분들이 많아서 모바일을 재미없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무빙샷은 간단했습니다. 유튜브에 제작을 하여 보여지기도 하는 그 방법입니다. 일명 '배틀그라운드 트리거'였습니다. 만들자니 오래 사용을 못할 것 같고 해서 몇개를 살펴보았습니다. 10개가 넘는 트리거, 조이스틱들이 보입니다. 제가 선택한 것은 가격이 2,000원하는 트리거를 구매했습니다. 의외로 종류가 많아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 가격이 싼 M24트리거라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먼저 조작설정을 하고 트리거를 장착하면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접속을 하여 설정>조작설정을 합니다.

 

 

 

 

조작설정 > ①왼손이동, 오른손 고정사격을 눌러줍니다. 그 이후 사용자 지정UI를 눌러줍니다.

①을 눌러야 제대로 됩니다. ② 누르게 되면 버튼이 이동되거나 크기가 변형이 되니 꼭 ①을 누른 후 사용자 지정UI를 눌러야 됩니다.

 

 

 

 

초기화면에서는 발사 버튼은 좌우측에 있습니다. 발사버튼을 옮깁니다. 설정창에 위치해서 상관이 없으니 위치할 곳으로 옮깁니다.

이때 우측버튼을 좌측버튼보다 중심에 가까운쪽에 놓는 이유는 우측에 눈모양과 보급물자 열때 불편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으로 자리를 잡고 저장 > 나가기를 하고 게임을 실행합니다.

 

 

 

 

대기방에서 위치를 확인하고 트리거를 위치하고 움직이지 말라고 뒤에 고정핀을 세워줍니다.

 

 

 

 

오른쪽에 있는 버튼이 더 왼쪽으로 치우친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빨간색 부분에 상자를 여는 버튼이 있으므로 왼쪽으로 설치합니다.

 

 

 

 

 

새로 나온 신형 M24배틀그라운드 트리거입니다. 기존모델보다 더 작동이 잘된다고 하는데 차이를 크게 못느끼겠고 블랙에 비해 불량은 덜한것같습니다. 블랙이나 반투명이나 타겟은 안보이는것은 똑같습니다. 블랙은 5개구매중에 5개 모두 불량이었고 화이트는 1개불량이였습니다. 실제로 사용은 좌측 트리거만 있어도 됩니다. 우측버튼이 불필요합니다.

 

 

 

 

트리거를 하고 나니 킬수가 높아지고 무빙샷이 가능해져서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게임자체가 잘 만들어져서 그런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