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파전/고추튀김] 맛집 - 안암동 고려대앞 나그네파전

2015. 12. 15. 19:01맛집

728x90
반응형

비가 내리는데 막걸리가 생각난다고 하여 나그네파전으로 향했습니다. 이곳의 위치는 안암역과 고대역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려대(종암)역에서 더 가까운 것 같은데요. 중간에 샛길들이 많이 있는데 샛길로 가면 더 오래걷고 위치파악이 힘이 듭니다.

 

입구는 아주 허름합니다. 응답하라 1988에 나올만한 골목이이에요. 쌍문동 골목과도 비슷하네요. 안암동이 예전에 이런 골목이였죠. 지금도 이 근처는 이런 느낌입니다.

이곳은 고려대 학생들은 다 알정도로 유명한 집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아들을 포함해서 온가족이 운영을 한다고 하는 곳입니다. 경희대에도 있다고 합니다.

 

 

 

 

6호선 안암역과 고려대(종암)역 중간에 있는데 몇번 가보니 고려대역 6번출구가 가깝습니다. 6번출구에 올라오면 고려대입구를 지나치고 더 올라오면 사거리가 나오는데 좌측으로

내려가면 1번째 골목에 있습니다. 간판이 사진처럼 보입니다. 10시이후에는 문을 닫는 것 같습니다. 다른곳에 갔다가 지나가면서 보니 불이 꺼져있었습니다.

 

 

 

 

 

골목도 허름하고 입구도 허름합니다. 안에 들어가면 어디서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왔을까 할정도입니다. 특히 개강을 하거나 축제때는 아예 못들어가 가는 곳입니다.

고대생들 시험이나 방학때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테이블 위에 선반이 있어서 짐을 올릴 수 있습니다.

 

 

 

 

 

간단한 테이블 세팅을 하고 장수막걸리를 마시는데 왜이렇게 맛있지!! 막걸리 조금밖에 못마시는데 또 많이 마실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파전이 나왔는데 갈수록 사이즈가 작아지는 것 같아요. 가격은 조금씩 올라가고 있습니다. 오징어가 엄청들어가있습니다. 약간 밀가루맛이 날때도 있고 안날때도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인 고추튀김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이건 먹어야 돼!!!!!

 

 

 

도토리묵은 떨어져서 동그랑땡을 주문했는데... 고추튀김을 또 시켰어야 돼!!!!!!!!!!!!!!!!!!!!!!!!

 

가격 ★★★★

맛 ★★★★

서비스 ★★★★

 

총점 ★★★★

728x90
반응형